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패스트캠퍼스 Java 웹 개발 마스터 올인원패키지 Online 자바인강 챌린지 참여 후기

Fast Campus[패스트캠퍼스 후강후기]

by 매일매일 배우는 개발자 2021. 5. 24. 13:00

본문

728x90

어느덧 벌써 패스트캠퍼스 자바인강 최종미션이 다가왔다. 신청 할때 언제 다하지, 다 들을 수 있을까 싶었는데 벌써 마지막이 된 것 같아 조금 더 열심히 들을껄 후회중이다. 단지, 자바인강은 계속 들을 수 있으므로 미션 여부와 상관없이 자바인강을 계속 들을 예정이다.

 

 

> 패스트 캠퍼스를 선택하게 된 이유?

- 국비학원을 통해서 자바/웹 개발 (자바)을 배웠다. 하지만 프로그래밍을 아예 처음듣기도 했고 너무 진도를 맞추느라 후딱후딱 가니깐 자세하게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많았다. 이 정도로 개발을 하거나 프로그래밍은 어렵겠다 싶어 코딩부트캠프 or 인강 (자바인강)을 선택하는 도중에 주위에서 패스트캠퍼스 인강이 괜찮다는 소리를 듣고 패스트캠퍼스가 뭔지 알아보고 있었다.

 

내도내산 인증 컷

마침 이 강의가 할인도 했고 미션이벤트도 진행중이여서 그날 바로 결제를 했다.

 

 

> 참여기간?

일정

2/15 ~ 5/15 일 까지 미션에 참여하였다.

나의 경우 회사생활을 하면서 아침 or 저녁에만 수업을 들었는데, 하루에  목표를 1~2강의로 정하고 들었다.

약간 삘 받는날은 강의를 3~5강의 정도 들었다.

 

> 패스트캠퍼스 미션의 장점?

1. 미션을 주어지니 수업을 들어야 겠다는 의지가 컸다. 그냥 인강만 듣으라고 했으면 처음에는 잘 듣다가 나중에는 포기하거나 늘어지거나 보통 둘 중 하나인데, 미션을 주어지니깐 하루에 무조껀 1~2강의는 들었다. 그날 듣지 못하면 그 다음날이나 주말에 시간을 내어 들어야 하기때문에 게을러져도 마음을 다 잡고 무조껀 들었다.

 

2. 주제에 맞게 강의가 딱딱 나누어져 있어서 집중이 잘 되었다.

강의가 주제에 맞게 나누어져 있어 오늘 하루 무었을 배울지, 내일 무었을 배울예정인지, 어제 무었을 배워었는지 기억이 잘나서 좋았다. 또한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기억해뒀다가 다음에 다시 들어도 되니 복습차원에서도 좋았다.

 

3. 강의 시간이 20분 내외라서 좋았다.

강의에 대한 집중도가 높았다. 인강이라서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적은데 20분 내외니깐 최대한 집중해서 들을 수 있어 좋았다.

 

주제와 시간이 딱 알맞게 되어있다.

 

> 패스트캠퍼스 Java 웹 개발 마스터 올인원패키지으로 배운것은?

자바에 대해 잘 배울 수 있다. 그냥 자바가 무엇인지 이런 것 보다 메모리에 어떻게 올라가는지 등 동작원리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사실 실무에서 오랫동안 일해도 그런거 잘 모르고 하신다는 분들이 많은데 여기에서는  쉽게 동작원리를 배울 수 있어 좋았다.

 

 

 

 

> 아쉬운 점은?

제일 아쉬운것은 나에게 수강할 수 있는 시간이 아침,저녁으로 정해져 있다는것이다. 조금 더 느김이 왔을때 더 듣고 싶었지만 출근, 퇴근 시간의 제약이 있다는게 아쉬웠다. 하루에 많이 들어도 4강의 들으면 거의 시간을 다 소비했다는 것이다.

 

이렇게 들으니 미션참여하는동안 수강을 전부 못하고 도중에 끝나버렸다. 총 프로젝트가 6개 있는데 지금 2개는 끝냈고 3번째 프로젝트를 듣는도중에 미션이 끝나버렸다. 

 

블로그를 하며 복습도 되고 해서 미션이 끝나도 계속적으로 블로그 작성을 하며 복습할 예정이다.

따로 사진도 찍고 글도 써야해서 귀찮지만 작성하면서 공부가 더 되는 기분이다.

 

아직 프로젝트가 3개나 남았다.

> 앞으로의 목표는?

일단 단기적으로는 패스트캠퍼스 수강을 다 듣는 것이다. 

 

현재, 프로젝트 3개가 남아있는데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개발하고 프레임워크 쓰는거라서 강의가 점점 재밌어지고 있다.

수강을 다 듣고 나만의 웹사이트를 하나 만들고 싶다. 

 

작은 홍보성 웹사이트를 만들거나 커뮤니티 사이트를 만들어서 사용자들에게 배포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

최근들어 생긴 욕심중에 하나인데 안드로이드 어플도 자바로 만들수 있다고 들었다. 시간이나 스킬이 계속적으로 늘게 된다면 어플을 만들어 광고도 하나 붙여 용돈벌이(?)를 하고싶다.

 

> 미션을 수행하는데 팁?

폴더별로 강의를 정리하면 편하다

한가지 팁이 있다면 강의별로 폴더를 따로 분리해서 복습하거나 미션수행 하거나 하면 엄청 편리하다.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바로바로 확인도 할 수 있어 공부하는데도 좋다!!

 

* 현재 개발자로 취업준비중이신분들은 강의가 정말 도움이 되기때문에 추천하고 싶다.

 

 

https://bit.ly/2YynTUa

 

한번에 끝내는 Java/Spring 웹 개발 마스터 초격차 패키지 Online. | 패스트캠퍼스

Java/Spring 웹 개발, 핵심 25가지 스킬부터 공부하세요. 대기업 출신 7인의 강사진이 모여 만든 Java/Spring 웹 개발 완전체 커리큘럼! 핵심 스킬 25가지 강의부터 250개의 예제, 7개의 프로젝트까지! 비

fastcampus.co.kr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