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한 클립명
강사님 옷이 또 바꼇다. 한 클립만 찍고 퇴근? 하신듯 하다 ㅋㅋㅋㅋ
스프링부트로 개발을 할때 모델,repository,서비스 코드,컨트롤러 레이어를 나누는데 이유는 각각의 레이어에서 자신의 역할만 하기때문에 코드가 꼬이는 것을 방지하고 유지보수가 쉽기 때문이다.
모델구현은 Entity, request, response를 만든다고 한다.
Entity, Request, Response의 모델들을 구현했다.
* Entity는 DB에 있는 것을 적고 Request는 응답을 받고 Response를 응답을 내보내는 것을 코드로 작성하였다.
Response 의 경우 Request에 있는것을 매개변수로 받는 생성자를 하나 만들었다. <-이 후 코드 작성을 조금 편리하게 하기위해 TodoRequest를 받는 생성자를 하나 만들었다.
* url의 경우 todoRequest에 없는 것으로 별도로 만들었다,
repository 는 데이터베이스랑 데이터를 주고받기 위한 인터페이스 를 정의한 영역이다.
실제로 구현되는 코드를 작성하는 부분이다.
아이템추가,아이템 조회,전체목록조회, 특정 아이템 수정, 특정 아이템 삭제, 전체 목록 삭제 총 6가지 기능이 필요하다.
todo Service 코드이다.
반환값이 없는건 delete 코드이고 그 외엔 전부 반환값이 있다.